top of page

2021 Color, Energy, and Light | 갤러리 너트 (10.19~25)




























 

Video



 

전시 주제 : Color, Energy, and Light


전시 일정 : 2021. 10.19(화요일) - 10.25(월요일)


작가는 시각을 자극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과 탐구를 통하여, 감상자 내면의 편견을 부수고 마음의 쾌를 불러 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내면의 감정을 제각각의 신문지 조각들을 중첩하여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색채를 표현하는 작업들을 지속하고 있다. 작품에는 특정하지 않은 모양의 색감의 조각들을 한데 모아 중첩하여 절대적인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탐구한 결과물로, 궁극적인 아름다움을 감상자의 내면에 선사하기 위한 작가의 작업을 이어오고자 한다.

작가는 뉴욕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한 이래 계속해서 다양한 작업활동을 지속해왔다. 신문지 꼴라쥬를 이용한 선의전개를기점으로 작가는 색면으로의 전환, 배경선의 추가를 거쳐 색면을 구성하는 색상의 다양화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있다.

작품에 등장하는 형형색색의 일관되지 않은 색의 조각들이 절대적인 미를 추구하도록 도형의 틀에서 벗어나게끔 의도한다. 이 조각들은 빛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색감의 아름다움을 내포하는데, 단지 화려한 색채에서 멈추지 않으며 이면에 존재하는 생동감으로부터 색의세계 즉 미지의 공간이 드러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작가는 역동적이면서도 연속적인 붓터치를 표현함으로써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추상화의 일관된 도형이나 붓의 연속적인 흐름에 대한 틀을 부수려한다. 한편 작가는 떼어내고 입힌후, 다시 떼어낸 부분에 입히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특정하지 않은 모양의 공동체를 만들어낸다. 빛으로부터 파생된 아름다운 색채의 향연은 감상자에게 긍정적이고 신선한 쾌락을 전달하도록 유도한다.

-​ 남다현작가 작가노트

2021.11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공식 SNS 페이지
  • Instagram
  • Youtube
  • Da Hyun Nam Facebook
bottom of page